잉크 시스템 오류 발생 원인

5000, 6000 시리즈의 hp 프린터는 프린터 내부의 잉크공급(순환)펌프에 의해 직접적으로 헤드에

 

잉크를 공급해주며 이 과정에서 잉크에 포함된 공기를 필터링하며 낭비되는 잉크를 다시 잉크

 

카트리지와 탱크에 보내는 기술이 탑재된 프린터입니다.

 

이때 잉크가 곧바로 공급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(갑작스런 정전 및 카트리지의 잉크가 없을 때,

 

호스 눌림이나 꼬임 등)된 상태에서 헤드청소를 실행하거나 지속적으로 출력을 하시면 프린터는

 

이를 감지하고 잉크가 없음을 인식하게 되어 잉크 시스템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.

 

잉크 시스템 오류의 해결 방법은 펌웨어 업데이트 및 리셋을 통하여 해결 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하여

 

해결이 되지 않을시 제조사의 AS를 받으시길 바랍니다
 

 

 

잉크 시스템 오류 해결 방법.


1) HP photo smart D6160

 

프린터의 전원을 켜 주세요.

 

프린터의 전원 코드를 뽑은 다음 카트리지를 모두 분리 한 후 2분정도 기다려 주십시요.

 

- 전원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시고 프린터의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.

 

- LCD표시창에  카트리지 없음” 메시지가 나오면카트리지를 재 장착 하여 주세요

 

   => 해결안될시 프린터 제조사(HP)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2) HP photo smart C5180 All in 1, C6180 All in 1 

 

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도움말 버튼 과 OK 버튼을 함께 누른 후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꼽아

 

   주세요  (도움말 버튼 과 OK 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.)

 

액정 화면이 작동이 되다가 멈추게 됩니다.

 

도움말 버튼 과 OK 버튼에서 손을 떼어 주세요

 

잠시 후 전원이 자동으로 OFF 되면 다시 전원을 ON 시켜 주세요.

 

프린터의 리셋이 진행이 되면서 카트리지 잉크 순환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(잉크를 끌어 들였다가 다시 내보냈다를 여러번 반복 될 것입니다) 

 

- 호스를 통해 잉크가 몇 번 순환하게 됩니다.(이때 잉크탱크에 잉크가 너무 많이 충전되어 있으면 

 

  탱크고무마개를 통해 역류할 수 있으니 잉크탱크 전체용량의 70%정도만 잉크주입하세요.) 

 

- 잉크순환이 끝나면 "부적합한 종료~ "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반드시 전원버튼을 이용해 전원을

 

   껐다가 다시 켜시면 작업이 종료됩니다.

 


Posted by 예노스
,